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로그/UI.UX

2015 웹디자인 트렌드—Web Design Trend In 2015

728x90

2015 웹디자인 트렌드

Web Design Trend In 2015

 

출처: http://cimple.postype.com/post/746

 

 

 

 

*반응형 웹디자인

Responsive Web Design

2015년에도 인기가 계속될 전망이지만, 반응형 웹에 대한 장단점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의 트렌드로만 바라보고 새로운 표준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도 적지 않습니다. 반응형 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업데이트할 포스트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웹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RWD)
PC, 타블렛,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하여 최소한의 변화(Resizing, Panning, Scrolling)로 내용 탐색을 쉽게 하여, 사이트를 최적의 형태로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국내에서는 2013년부터 점차 활기를 띄기 시작했습니다.  — 위키피디아

 

 

 

ARCTICA

 

2

단일 페이지

Scrolling Over Clicking

모바일 웹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기존 웹 또한 덩달아 마우스 클릭에서 스크롤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페이지 안에서 스크롤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웹사이트와 유저 간의 상호작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입니다.

 

 

 

OPTIC

 

 

3

배경 이미지/영상 삽입

Large, Beautiful Background Image & Videos

화면을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배경 이미지와 영상은 강력한 인상을 주면서도 간결하며 우아합니다. 개개인의 디자인 철학과 스타일을 나타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014년에 인기를 끌었던 이 트렌드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Crop the Block

 

플랫 디자인의 발전

Flat Design is Growing Up

올해를 강타했던 플랫 디자인이 2015년에도 대세를 이룹니다. 라인 또는 면으로 구성한 미니멀한 디자인과 그림자 등의 착시 효과를 통해 입체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이분화되겠습니다.

 

 

 

라인으로 구성한 아이콘

 

 

 

면으로 구성한 아이콘

 

 

 

간단하게 입체감을 주는 방법

 

 

 

 

입체가 된 아이콘

 

5

고스트 버튼

Ghost Button

고스트 버튼은 단순한 문구와 함께 외곽선으로 처리한 직사각형의 형태가 많습니다. Call-To-Action(사용자의 행동 유도)이 필요한 곳에 강제적인 느낌이 덜해 많이 사용하는 플랫 디자인 트렌드의 연장선에서 발전된 요소입니다. 2015년에는 이를 배경과 더욱 조화롭게 이룰 방법에 대한 디자인적 고려가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Campus Bubble

 

 

 

Care Center

 

6

타이포그래피 강조

Bigger Emphasis on Typography

타이포그래피는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인상을 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웹에서의 영향이 커지면 커지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현재 구글 무료 폰트를 포함한 웹 전용 폰트가 많이 출시되어, 과도한 웹 폰트 비용으로 인해 출혈이 컸던 디자이너들에게 기회의 폭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Get Going Today

 

7

카드 디자인

Card Design

카드 디자인은 반응형 웹을 만드는 디자이너들의 훌륭한 도구라는 점을 일찍이 증명했고, *드릴 다운 유저의 수많은 데이터를 검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컨텐츠를 유지하고, 섹션을 재배치하고, 웹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정확히 보여 주는 깔끔한 디자인이며, BehanceDribble 등 디자인 포트폴리오 웹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구글 플러스를 예시로 소개하겠습니다.

 

드릴 다운(Drill Down)

더 많은 정보를 찾기 위해 관련 텍스트나 아이콘 등을 클릭하여 드릴로 뚫고 들어가듯이 검색하는 방법

 

 

Google Plus

 

 

웹디자이너가 아니라 적용될 일은 많지 않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역시 흥미가 가는 부분은 플렛한 디자인들의 변형

점점 플렛하면서도 고급스러워지는 디자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