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이일상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728x90

TongueFu! 텅후!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대체로 저는 자기계발서를 즐겨보는 편입니다.

최근 점점 마인드 컨드롤이 필요해지는 시기여서 선택하게 된 책입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이거 해라', '저거 해라', '이렇게 하면 안된다' , '저렇게 하면 안된다.'

물론 이 책도 그런 화법이지만, 목차만 보아도 꽤나

단호하게 명령조를 사용하기도 하고 자칫 극단적으로 보일수 있는 단어들도 꽤 보입니다.

그러나 책 내용을 읽어가면서 많은 부분을 공감하고, 아 그렇겠구나 하는 부분들이 생깁니다.

최근의 저에겐 상당히 도움이 된 책이네요.

 

 

 

chapter 1. 우아하게 이기는 방법

 

'나라면 어떨까?' 내가 저 입장이라면 어떤 기분일까?'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공감해보자.

 

 

 

 

 

 

 

chapter 4. 사람을 얻는 대화법

 

내가 어떤 문제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지 진심으로 듣고 진정으로 이해해주는 단 한 사람의 존재가 세계관을 바꾼다.

-엘튼 메이요. 사회학자-

 

 

 

 

이 책에서는 상대를 이해하기 위한 방법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면서 하지 못하는 부분들

스스로를 돌아보기에 대한 부분도 콕콕 집어 찔러주고 있습니다.

또한, 거절의 미학도, 상대와 나 둘을 위한 협상의 미덕도 모두 단 하나에서

바뀔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고 있는 듯합니다.

 

그 단 하나는'나 자신'입니다.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저자
샘 혼 지음
출판사
갈매나무 | 2008-10-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적수를 무릎 꿇릴 묘안을 찾고 있는가?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전문...
가격비교

 

728x90
반응형
LIST